mnnon

sns의 장단점 분석 본문

카테고리 없음

sns의 장단점 분석

고래나라 2013. 10. 30. 09:16

 요즘 국정원 댓글수사 문제로 인해서 . 소설네트워크 sns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새삼스럽게 다시한번 느끼고있다 .

 

한국에 페이스북보다 트위터가 먼저 상륙했다 .

 

그때당시는 사람들이 대체 무슨이유로 이런걸 하는지 몰랐다 .

 

왜냐면 우리나라에는 싸이월드라는 강력한.. 미니홈피가 있었기때문에

 

굳이 트위터를 하지않아도 자신이 하고있는일들을 일기장처럼 사용할수 있었으니까.

 

 

 

하지만 날이갈수록 트위터와 페이스북은 상승곡선을.. 그리고 우리나라의 싸이월드는 하향곡선을 나타냈다.

 

나는 이런생각을 했었다 .

 

국정원과 검찰이 지금.. 트위터에 대선을 방해하기위한 댓글때문에 힘겨루기를 하고있다

 



그런데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과연 트위터때문에 대선의 판도가 바뀔까??

 

 

그건 아닌것 같다 .

 

하지만 아래 이미지를 보면 느낄수 있는것처럼 sns의 힘은 정말 엄청나다 . 순식간에 수천 수만 수십만명에게

 

만약 잘못된 소식을 전해준다면.. 영향이 아주 약간은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도 해봤다

 

 

 

 

인터넷이 발달하기전에는 소문이 느리고 천천히 퍼져나갔다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

 

하지만 지금은 어느누가 작성한지도모른 글들이 아주 빠른시간에 퍼져나가는걸 보면. 입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든다 .

 

 

요즘 이런 문제와 관련되서.. 실제로 많은 피해를 보는 사람들이 있으니까 .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우리 생활이 더 편해지고 좋아졌을지 모르지만.. 나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

 

느릿느릿.. 살아가고싶은 나의 희망..

 

요즘은 너무 빨라~! 빠른게 무조건 좋은건 아닌데 .

 

아침부터 내가 도대체 무슨이야기를 했는지 모르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