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on

포토샵 스케치효과 본문

카테고리 없음

포토샵 스케치효과

고래나라 2013. 9. 16. 14:33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최희씨를 스케치효과를 배우는데 사용해보겠습니다 . ㅎㅎ

 

우선 너무나도 간단하니까 대충보셔도되요! .

 

이 강좌는 저처럼 아주 초보들도 따라할수있습니다!

 

 

먼저 원본이미지를 불러옵니다 .

 



지금 보이시는 화면이 원본이미지의 사진인데요 이제 차근 차근 스케치 이미지로 바꿀거에요!

 

 

 

원본레이어를 우선 하나 복사해야합니다!

 

컨트롤 j 키를 이용해서 하나 복사하세요!

 

 

그다음 위에 보이는 버튼을 이용해서 흑백으로 바꿔줍니다 .

 

저도 초보라 모라고 설명해야될지 잘 모르겠네요!

 

 

그다음 복사한 흑백사진을 다시한장 복사합니다 .

 

그럼 총 3장의 사진이 있습니다 하나는 원본 하나는 흑백 하나는 흑백을 복사한사진

 

이상태에서 복사한 흑백사진에서 컨트롤키와 i 키를 이용해서 반전시켜주시면 아주 무서운 사진이 등장하는데요!

 

마치 엑스레이로 촬영한듯한 느낌1

 

 

그다음은 모드에서 color dodge 모드로 바꿔주세요 모드가 어디있는지 모르시는분은 지금 오른쪽 중간부분에 normal 부분을 찾아보시면 보입니다 .

 

그러면 완성이됩니다 .

 

그럼 이 3가지 이미지를 하나로 합쳐야겠죠??

 

3개의 레이어를 선택하고 컨트롤 e키를 눌러서 합체! 그럼 모든작업끈.

 

작업전화 작업후의 사진입니다 . 엄청다르지만 아주 간단하죠?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