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on

제가 지마켓에서 구입한 단열필름 뽁뽁이 시공 후기입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제가 지마켓에서 구입한 단열필름 뽁뽁이 시공 후기입니다!

고래나라 2013. 11. 13. 08:58

 이제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면서 슬슬~ 월동준비를 해봤는데요

 

저희 사무실은 오래된 건물이라 샷시가 제대로 공사되지 않았습니다 나무로된 유리창문이 저를 너무 춥게 하는데요 .

 

방송이나 tv에서 보다보면 뽁뽁이를 창문에 붙여서 단열효과를 얻는다고 하는데요 . 대체 무슨 효과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다 혹시나 하는마음에

 

가격도 얼마 하지않고 구입해봤습니다 .

 

우선 우리가 일반적인 택배나 물건을 받을때 들어있는 뽁뽁이와 이렇게 구입한건 재질이 다릅니다 .

 

두께가 한 2 3 배 정도는 더 두껍다고 해야될것 같습니다

 

 

지마켓에서 구입했을때 약 2만원정도 들여서 저희 창문 가로 2미터짜리 6개 시공한것 같네요



 

우선 외관상 겉으로만 보면 똑같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이런 이미지로만 보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유리창에 부착하는면에 마치 얇은 종이를 대놓은것처럼 뻣뻣하다고 해야되나??

 

 

 

그리고 제가 구입한 뽁뽁이는 시트지처럼 붙이는 제품이 아니라 어떻게 붙여야되나 찾아보니까.

 

분무기를 이용해서 창문 유리창에 물을 흠뻑 적신후에 그냥 붙이니까 접착제나 테이프없이 붙일수 있더라구요 .

 

<주문할때 시트지형인지 아닌지 확인후에 구입하세요>

 

 

 

제가 지마켓에서 구입한 단열 뽁뽁이입니다  .

 

밑에 보이는 이미지처럼 일반에어캡이랑은 확실히 다릅니다

 

두께면에서 일단 2 3 배는 되는것 같아요 .

 

자 그러면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제가 장담하지만 확실히 효과 있습니다 .

 

저희 사무실에 아침에 왔을때 들어오자마자 손이시릴정도였는데 이제는 실외보다 실내온도가 훨씬 훈훈하게 느껴질정도니까요

 

아마도 실내온도가 5도이상은 올라가는것 같아요 .

 

여기다가 방풍비닐이라는것도 겉에 하나 쳐주면 진짜로 엄청난 효과를 볼것 같네요 .

 

저처럼 오래된 사무실에서 작업하시거나 집안에 샷시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는 분들에게는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