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on

윈도우에서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의 근본적인 해결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에서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의 근본적인 해결방법

고래나라 2013. 12. 3. 09:44

 안녕하십니까 . 오늘은 제가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정말로 많이 겪는.

 

누구나 한번쯤은 어쩔수 없이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의 완벽한 해결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pc방을 운영했을때 pc가 30대정도 있었는데요

 

정말 너무나도 짜증나게 하루에 한번씩은 꼭 이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

 

그럴때마다 해결방법을 찾기위해서 여러가지 파일을 찾아서 덮어씌워보고 하드웨어를 교체해보고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

 

하지만  최종적으로는 항상 윈도우를 포맷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합니다 .

 

대부분은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만 제가 아무리 포맷후에도 계속 같은 증상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까 램의 문제가 가장 높았습니다 .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만약 이런 모드로 빠지신다면 그건 90프로 이상이 램의 문제로 볼수있습니다 .

 

그밖에는 자체적인 오류로 소프트웨어가 깨졌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

 

 

 

램의 불량인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방법은 아무래도  다른 컴퓨터에장착해보는 방법입니다 .

 

우선 초보자들이 가장 손쉽게 해볼수있는 방법은.

 

램을 분해한후에 메인보드와 접촉되는 금속부분을 지우개로 닦는겁니다 .

 

쿨러부분의 먼지들을 전부 제거해주고 잘 닦은후에 조립해보세요 .

 

그러면 한 절반정도는 해결됩니다 .

 

나머지 50프로는 우리가 할수있는 상황이 아니고 교체를 하는방법밖에 없습니다!

 

 

제가 한때는 위에보이는 오류처럼 fastfat.sys 오류라면 다른 컴퓨터에서 그 파일을 복사해서 안전모드로 진입한후에

 

원래 위치로 복사도 해봤지만 해결되는건 극히 드물더라구요

 

그러므로 대부분은 이런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방법이나 재설치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시간상으로 계산을 해보니까 .

 

본인이 직접 윈도우를 설치하는데 30분이나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만약에 이것저것 해보고 다 안될경우 다시 한다면 그건 몇시간이 걸릴지 아무도 모릅니다

 

 

가장 빠른 방법으로는 첫번째롤 램을 분해후 청소한다!

 

그다음 같은 증상이라면 윈도우를 빠르게 재설치한다 .

 

이게 정답입니다 .

 

그리고 고스트로 이미지를 만들어놓으면 10분만에 재설치가가능하기때문에 하나쯤은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미지를 만들어 놓는게 좋을것 같네요

 

다음번에는 고스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