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on

컴퓨터 부위별 고장확인 수리방법! 본문

정보

컴퓨터 부위별 고장확인 수리방법!

고래나라 2013. 12. 19. 11:35

 저는 사무실에서 컴퓨터 수리를 담당하고있습니다

 

저희는 한 20대정도의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 집에서 사용할때는 잘 몰랐지만 pc방에서 알바할때도 그렇고 고장이 정말 잘 나더라구요 .

 

그래서 대표적인 고장사례를 찾아봤습니다 .

 

먼저 가장 흔한게 파워서플라이가 고장나는 경우입니다 .아무리 전원버튼을 누르더라도 작동을 하지않고 무반응이라면 거의 99프로는 서플라이 고장이죠 .

 

제가 생각해보면 컴퓨터 뒷부분에 전원스위치를 오프로 하지않고 코드를 뺏다 꼽는경우 자주 고장나는듯 합니다 .

 

휴즈만 따로 교체가 가능하지만 저같은경우는 그냥 통째로 갈아버립니다!

 

 

 

그 다음으로 많은 고장이 바로 램입니다 .

 

램이 고장나면 어떤 증상이 나올까요?? 저도 맨 처음에는 굉장히 난처했는데 대부분 블루스크린 메시지를 내면서 컴퓨터가 꺼져버립니다

 

아무리 포맷을 해도 같은 증상이라서 생각해보니 램쪽에 문제가있으면 그렇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지우개로 금속부분을 깨끗하게 청소해보고 그다음에도 그렇다면 교체를 해야합니다 .

 

이건 정말 짜증나는 일이거든요 작업하던 문서가 한방에 날라가면 그때는 멘붕도 그런멘붕이 없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그래픽카드의 불량이 많은듯 합니다 .

 

컴퓨터의 전원도 들어오고 분명 켜지는듯한데 화면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경우죠.

 

그럴때는 그래픽카드를 제거하고 기본으로 메인보드에 붙어있는곳에 연결해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그리고 사람들이 가장 헷갈려 하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 모니터와 카드중에 어떤게 고장난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하게 케이블을 제거해보면 알수있습니다 케이블 제거후에 모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당연히 카드불량. 하지만 동작하지않으면 모니터가 불량이겠죠??

 

 

그리고 그다음으로는 하드입니다 .

 

저같은경우 ide 방식의 하드를 사용하는데 소음이 너무 심해서 맨처음에는 파워쪽 펜에서 나는건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하드 자체에서 소음이 엄청나더라구요 . 날개소리가 아니고 웅~~ 하면서 진동이 느껴진다면 하드를 분리해보세요 . 이런 소음의 경우는 본인이 직접 작업하기 어렵습니다  .

 

업체에 의뢰해서 리퍼를 받으시거나 새로 구입하세요 .

 

조용할때 정말 짜증나는 증상이죠 .

 

그밖에는 부수적인 고장들도 많이 있지만 대표적인 증상들을 한번 적어봤구요 의외로 키보드도 정말 잘 망가지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직접 수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간단하게 드라이버로 분해한후에 청소만 해주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니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