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on

초보자들이 궁금해하는 웹페이지 data/db 백업 방법 본문

카테고리 없음

초보자들이 궁금해하는 웹페이지 data/db 백업 방법

고래나라 2013. 12. 13. 16:01

카페24에서는 리눅스 호스팅을 하게되면 아주아주 편리하게 데이터와 디비를 백업할수있다

 

나도 사실 얼마전에 알았는데 너무 편리하고 초보들도 할수있도록 클릭한방에 해결이 되게 만들어놨다 .

 

먼저 자신이 운영중인 사이트의 계정으로 접속한후에 호스팅 관리로 들어가보면

 

계정관리 밑에 쪽에 보이게된다 .

 

 

복웝과 백업하기를 이용해서 아무리 자기가 실수를 하더라도 7일이내의 데이터는 복구가 되니까 걱정말고 막 가지고 놀아봐야된다 .

 

나도 맨처음에는 혹시나 잘못될까봐 하나하나 세부적인 기능들을 보지도못했다

 

그러나 겁낼수록 실력은 늘지않는다 .

 

자기가 궁금한게 있다면 무조건 지르고 보는거다 위젯도 바꿔보고 이것저것 설치해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는지 테스트도 해보고 .

 

그래야지만 자신의 실력이 는다

 

 

 

그리고 웹상에서 컴퓨터에 저장하지않고 하는방법과.

 

파일로 자신이 직접 보유할수잇는 방법이 있는데 .

 

이게 가장 안전하다 . 만약에 엄청난 db의 양이라면 혹시나 잘못되더라도 여분으로 컴터 하드에 하나쯤 보관하는게 가장 좋다!

 

 

 

 

위에서처럼 db백업받기 버튼을 누르게되면 자신의 ftp주소에 아래처럼 파일들이 보이게된다 .

 

아래 파일 토탈 2기가 정도의 압축 용량이다 .

 

보통 나는 웹작업을 하다가 문제가생기면 data에 문제가있을경우 압축해놓았던 폴더를 풀어서 .

 

그쪽에서 바로 업로드를 해서 사용하는데  이게 정말 편리하다.

 

 

 

 

 

부분적으로 뺀래수는 없기때문에 정기적으로 한번씩 자신의 컴퓨터에 보관해두는것ㄷ 좋은 습관이다 .

 

zip파일과 dump파일 2가지로 압축이 되는데. 만약 파일과 관련된 문제가있다면

 

아래 보이는것처럼 폴더에서 하나하나 찾아가면서 바꿀수 있다

 

만약 자신이 직접 서버를 운영한다면. 모든걸 직접 해야하지만 웹호스팅 업체에서는 우리같은 일반인들도 쉽게 작업을 할수있도록 이런 기능들을 만들어주는듯하다

 

하지만 나도 언젠가는 나만의 서버를 만들어서 사이트를 돌려보고싶은게 하나의 꿈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리눅스도 공부해야하고 여러가지를 해야하니까 물론 단기간에 되는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

 

지금부터 하나하나 경험을 쌓으면... 조만간 좋은날이 오겠지.. ㅋㅋ

 

어찌되었건 이런 기능이 있어서 너무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