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non

갤럭시s3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갤럭시s3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고래나라 2013. 12. 4. 12:54

 저는 휴대폰 업그레이드가 이렇게 오래걸리는지 몰랐습니다 .

 

자꾸만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꺼지는바람에 아무래도 소프트웨어 문제같기도하고 업그레이드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

 

일반 컴퓨터에서도 오류가 나거나 하면 대부분이 윈도우를 재설치 하는것처럼 휴대폰도 똑같습니다!

 

휴대폰은 오류가 났을때 컴퓨터와 같다고 보시면됩니다 .

 

그래서 회사 업무시간에 업데이트를 시작했는데 이거 시간이 장난이 아니네요

 

wifi를 잡은상태에서만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저는 대략 1시간정도 걸렸습니다 .

 

이럴줄 알았으면 집에가서 할걸..

 

 

 

4.3 버전은 젤리빈이라고 불립니다 .

 

내용을 보니까 갤럭시기어와 연동이 된다고 하는데

 



이게 갤3와도 상관이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기어라고하면 보통은 노트3와 연동이 되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제 사용이 가능한건지

 

 

제가 만약 다음에 또 업그레이드 할일이 있다면 저는 결코 스마트폰으로 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컴퓨터에 kies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방법입니다 .

 

속도가 아무래도 인터넷이 직접 연결되있으면 5배이상은 빠르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10  분이내로 처리가 된다는 이야기를 어딘가에서 들었는데 그건 pc로 작업할경우 그럴듯합니다

 

설치를 하겠다고 하면 그다음에는 자동으로 재부팅이 됩니다

 

저는 원래 휴대폰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버전따위 신경쓰지 않지만 오로지 오류를 고치기위해 시행한 작업입니다 .

 

 

 

 

약 1시간의 작업시간을 거쳐서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

 

이 결과물을 보게되면 우선 글씨체나 상단부분이 조금더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지금 흐려서 잘 안보이는데요 패턴을 그리는 부분이 상당히 작아졌습니다 .

 

예전에는 하단부분을 다 차지했다고 하면 지금은 한 3/2정도만 차지한다고 해야되나?

 

 

 

 

 

저는 계산기를 자주사용하는데

 

보니까 더 깔끔해졌네요  다른 부분이 크게 변한거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부분이 어딘가 모르게 정리가 된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장 크게 변한부분이 바로 휴대폰 사진 보관함입니다 .

 

사진보관함에서 한방에 여러사진을 볼수있도록 레이아웃이 바꼈습니다 .

 

안그래도 예전부터 생각하던건데 결국에는 바뀌게 되었네요

 

 

그리고 보시면 보조등 버튼도 테두리가 사라진채로 우두커니 남아있습니다 .

 

특별히 어떠한 기능이 좋아진지 일반인들은 모를듯합니다

 

물론 저처럼 관심이 없는 사람이 많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얼리아답터들은 느끼겠지만 삶에 찌들어서 힘들게 사는 우리들은 이런거에 관심가질 시간이없거든요

 

 

 

그밖에는 크게 모르겠다는게 제 결론입니다 .

 

이놈의 스팸메시지나 한방에 차단하게끔 해주지

 

아무리 번호를 차단해도 번호를 바꿔가면서 날라오니까 도무지 방법이 없네요 .

 

 

 

 

 

말로는 업데이트라고 하지만 실제로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

 

세부적인 필요하지 않은 기능들이 추가될지 모르지만 속도가 빨라진것도 아니고

 

제가 완료된후에 4.3 버전이 보이시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

 

 

항상 말씀드리지만 업데이트도중에 데이터가 누락될수 있습니다

 

백업은 항상 생활화해주세요  전화번호가 날라가면 기기를 사는것보다 더 큰 피해를 볼수도있어서 저는 항상 2 3 군데 백업을 해놓고 지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무래도 업데이트는 pc를 이용해서 하고 별 필요없다면 안해도 상관없다 입니다!

 

 

Comments